Website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를 인지합니다.
사람들은 단체의 사업 현장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결국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의 브랜드가 형성됩니다.
홈페이지를 잘 만들고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단체의 사업 현장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결국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의 브랜드가 형성됩니다.
브랜드 및 마케팅전략
Brand and Marketing Strategy
홈페이지 브랜드 전략
사람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단체를 인지합니다. 홈페이지에는 단체가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잘 담겨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담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업 콘텐츠 기획
이를 위해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구성할지, 구조적으로 어떻게 배열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기획이 아닌 브랜드 전략에 따른 구조적인 기획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
단체의 차별화된 브랜드에 따라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 요소에 반영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은 홍보 뿐 아닌 마케팅의 전략도 담아내야 합니다.
웹접근성과 SEO최적화
Accessibility and SEO
웹접근성 확보
장애가 있는 사람들도,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어떤 기기에서도 차별 없이 모든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홈페이지 제작에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SEO최적화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 SEO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로봇파일과 사이트맵, 메타 태그, 크롤링에 접합한 텍스트 구조 등 홈페이지 제작시 SEO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콘텐츠 관리 운영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작 이후 콘텐츠의 운영이 매우 중요합니다. 향후 운영을 고려한 운영가이드와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략이 함께 수립되어야 합니다.
효율적인 제작
Efficient Production
최소한의 예산
홈페이지 제작에는 많은 예산이 필요합니다. 비영리단체의 경우 예산편성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웹빌더를 활용하여 저예산으로 고퀄리티의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최단기의 기간
전통적인 방식의 웹사이트 구축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퍼블리싱과 개발작업을 최소화하는 웹빌더를 활용하여 웹사이트 규모에 따라 4~8주가 소요됩니다.
효율적인 운영 방안
홈페이지를 제작 이후 이미지와 텍스트 수정 등 이슈가 발생합니다. 개발자나 디자이너 도움 없이도 기본적인 이미지, 텍스트 수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장애가 있는 사람들도,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어떤 기기에서도 차별 없이 모든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홈페이지 제작에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 SEO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로봇파일과 사이트맵, 메타 태그, 크롤링에 접합한 텍스트 구조 등 검색 트래픽 확대를 위한 SEO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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